본문 바로가기
당신이 필요한 생활정보

대구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jpg 파일)

by 낭만시대 2023. 7. 31.

대구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는 수도권을 제외한 광역시에도 지하철 노선도가 개통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대구광역시의 지하철은 대구교통공사에서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1호선, 2호선, 3호선이 운행개통되어 총 89개의 역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하철 노선은 대중교통에 속하며 대구 광역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유용한 교통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2030년 개통예정인 4호선도 총 12개의 역을 운행을 예정인데요. 

 

요즘에는 지하철 노선도를 어플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들께서는 작은 휴대폰 화면을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구교통공사에서는 시민들을 위한 대구 지하철 노선도 검색 및 크게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구교통공사에서 제공하는 대구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그리고 검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지하철 노선도
대구 지하철 노선도

 

대구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jpg 파일)

 

대구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방법

 

먼저 대구 지하철 노선도를 크게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대구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jpg
0.54MB

 

해당 이미지 파일은 대구 광역시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것입니다. 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대구광역시 홈페이지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대구광역시

신규확진자 1,235명 누적확진자 1,449,449명

www.daegu.go.kr

 

 

대구광역시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분야별정보로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분야별 정보의 세부 메뉴가 표시되면 하단에서 도시주택 건설 메뉴를 클릭합니다. 

 

 

도시주택 건설의 세부 메뉴에서 건설 > 도시철도건설 메뉴를 선택합니다. 좌측 메뉴에서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노선도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후 대구 지하철 노선도 하단의 [이미지 크게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대구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페이지가 표시되면 우측 상단의 노선도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zip 파일을 저장합니다. 

 

대구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파일을 PC에서 열어보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 파일과 일러스트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구 지하철 노선도 검색 방법

 

이번에는 대구교통공사 사이버 스테이션을 이용하여 노선도를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버스테이션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바랍니다.

 

 

DTRO

대구교통공사

www.dtro.or.kr

 

 

지하철 노선도의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도에서 클릭합니다. 여기에서는 2호선 계명대 역부터 1호선 아양교까지의 노선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좌측에서 검색 결과를 확인하면 대략 35분 소요, 반월당 환승, 1250원의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스테이션 우측을 확인하시면 역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 검색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면 노선도에 표시됩니다. 여기에서는 무료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대구 지하철 노선도에서 무료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구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및 검색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대구광역시는 앞으로 4,5,6호선의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도시개발계획은 대구에 거주하고 계신 모든 시민들을 위한 좋은 소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블로그의 추천글

 

 

대전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이미지 파일)

대전 지하철 노선도 크게보기 방법을 소개합니다. 수도권에만 지하철을 운행하는 개발도상국과는 다르게 우리나라는 부산, 인천, 대전, 광주, 대구에서도 지하철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tip.momejonfood.com

 

반응형

댓글